2019.07.13 돼지 앞다리살 오븐구이

2019. 7. 13. 18:42소소한 일상

선물로 들어온
국내산 돼지고기 앞다리살!
사실 찌게용으로 사용하면 좋지만..

웬지 새로운 요리를 해보고 싶었다.
바로 오븐에 앞다리살을 구어 먹어보는 것이였는데..

나름 기름끼를 쫘~악 빼고 바삭한 고기를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다.!!

간만에 미니오븐을 꺼내
그릴을 청소 후
바닥엔 종이호일을 깔아 주었다..
(기름받이 용도)

온도는 200도 정도 맞춰주었고
시간은 초벌 30분정도로
해주었다.


노릇 노릇 기름기가 빠진다~
크~ 잘 익어간다


한번 고기를 뒤집어 주고~~


생각보다 앞다리살 치고 그림이 꽤 나왔다~


어느정도 익었다 싶을때
2차 오븐구이를 위해
가위로 잘라주었다.


다시 오븐에 올려주고~
20분 정도 요리 해주었다.
기호에 맞게 후추도 뿌려주었다.


노릇~~ 노릇~~


다소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기대 이상 비주얼이였다.!


그릴 쏙뺀~ 고기는
기대 이상 호평이였다.
바싹한 식감에
나름 냄새도 나지 않았고.. 
담백한 맛이였다.


특히 돼지껍데기 부위는
소주한주!! 딱!!


너무 잘 익었다~~


신선한 야채와 함께
쌈도 강추한다!!

다음엔 더 맛있는 부위
목살, 삼겹살도
도전해 봐야 겠다.^^

오늘도 맛있는 저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