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06 "집에서 아이와 놀이-1"

2020. 3. 6. 16:46육아

코로나19로 어린이집유치원학교
휴원 대란인 가운데
이사 후 올해 어린이집 계획이 없던첫째.

워낙 집돌인지라
걱정은 없지만 집에서 조금더 재밌게 놀수 있도록
연구 하는중
놀이 공유하고자한다.

안그럼 하루종일 이렇게 TV 를 코앞에만 두고보니ㅠㅠ

사실 하루종일 아이와있으며 느끼는건
아이도 TV보단 엄마아빠 형제자매와 노는걸
더 좋아한다는 사실

부모편하자고 쥐어주는듯ㅠㅠ
반성ㅠ
재미를 찾을수 없을때 바로
시각적 자극을 찾는다.

미디어매체를 아주 끊을수 없다면
놀이의하나로 받아들여라!
그리고 놀아줄때 열심히 놀아주고
혼자노는시간도 주자!

한달여간 느낀점ㅋㅋ

서론이 길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재미있는 색깔 가루 물놀이!

준비물

tang 가루주스, 유리컵, 쟁반, 물(따뜻한물), 티스푼

먹을수도 있게 주스가루ㅋㅋ
물은 커피포트에 끓인후 식힘^^
지금이 겨울이라 손차가울까 따뜻하게~!

냉장고 넣지않은 생수도 괜찮을듯

악ㅠ 처음부터ㅋㅋ
물 범벅ㅋㅋ
마음을 놓자

티스푼으로 한참을 저어주는 아들

스푼으로 떠서 한참을본다.

색이 나오니 많이 신기해한다.

요리조리 옮기는 재미 바닥은 물바다가 되어가고ㅋ

중간중간 마신 덕에 코랄빛 입술ㅡㅡ

이끝은 바닥 물잔치지만
40여분 집중해서 재미있게 놀았다^^
촉감 시각 미각 소근육조절에 굿♡

오늘도 힘내는 육아 줄거운 육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