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기어S3 해체!(침수 각!?)

2021. 8. 22. 19:43IT

 

지난 번 포스팅에서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선고 받은

갤럭시 기어S3 메인보드+액정 사망 판정!

2021.08.02 - [IT] - 삼성 갤럭시 기어S3 사망!(메인보드, 액정)

그 후! 몇 일 충전을 통해
비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었다.;;

첫 번째!
가장 많이 나오는 증상!
70년대 흑백 TV! 증상!!

핸즈 업 시
흑백 tv현상!

 

두 번째 증상!
액정 사선 갈림 현상!

재미있는 것은 사선이 위치가 수시로 바뀜!ㅎㅎ

세 번째 증상!
요즘들어 고정 증상 중 하나인데

버튼쪽 굵은 사선 두 줄 찌~~익!

 

네 번째 증상!
무한 리부팅!

그 외!
버튼 안눌림 현상,
자동 삼성페이가 실행되는 현상!
충전 벽돌현상
(충전시 빨간 버튼 깜빡깜빡! = 충전안됨!)

요즘 들어 삼성 갤럭시 S3의 별의 별 현상을
다 겪고 있다.ㅎㅎ

지난 번! 삼성 서비스 센터에서 
배터리를 4만원 가까이 주고 교체(후면 커버까지 교체!)
하여 배터리값은 뽑아야 한다는 심정으로
이래 저래! 쓰고는 있었다!.

어느 날!
도저히 이건 아니다 싶어서 
버리더라도 뜯어나 보자하여 
결국 해체를 진행하였다!

뜯는 순간!
헐! 부식의 흔적들..
(침수 표시 적색!)

헛 웃음이 나온다!

 

침수의 흔적들이
여기 저기 보였다.;;

모지?? 갤럭시 기어S3
방수 된다며...
(그렇게 광고를 했으면서!!)

심지어! 한달 전(7월) 센터에서
배터리 교환 시 
방수를 위해 후면 커버까지 
돈 비싸게 갈았는데..
아무 의미가 없었던 교환이였다!
(아이고.. 기사님... ㅠㅠ)

방수 테스트라도 해볼껄...
(급 후회....)

후.....(진짜.. 할말이 없음!)

계속해서 교환한 배터리나 보자 하여! 
해체 진행!!


결국 배터리 구경만 하고
해체 종료..!

아... 정말이지 
다시 한 번 삼성 갤럭시 기어의 
내구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다..

갤럭시 워치4가 나온 시점에서
이번 것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정말이지 방수! 방진!
중요하게 생각해 보았다!




#2021.08.24
해체 후!
wd40을 면봉으로 묻힌 뒤 
녹이 난 부분을 박박 문질럿다!
(100% 닦이진 않았지만 어느 정도 제거는 가능하였다!)

닦는김에!
메인보드도 열심히 닦아 주었다!

이 후 30분 정도 말린 뒤...
재조립을 하였고 부팅 결과!

버튼 쪽 두 줄은 그대로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거슬린다.ㅎㅎ)

그래도..
흑백tv현상 없고!
무한 재부팅 현상 없고!
버튼 눌림 현상 없고!
충전 잘됨!


설마...
wd40(와따40)의 마법인가??!

나름 기기가 정상적으로 돌아가는다는
것에 만족을 해야 것다!!

현재까지 아무 문제 없이 사용중이며
언제까지 버티나 실험을 계속 해 봐야 것다..ㅎ
(수명 다되가는 기어 s3 혹사 시키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