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08 스포티지R 순정 전방센서 장착

2018. 12. 9. 17:55자동차 관리

무진장 추운 날이다..!
우리집 와이프님께서 주차가 힘들고 차 앞 감도 어렵다는 말씀에...
스포티지R 전방센서를 달아주려고 한다.
물론, 사제제품을 달아주면 저렴하게 가능하겠지만, 개인적인 취향은 순정을 더 선호한다.
업체를 알아보던 중 수원 광교 이마트 뒷쪽에 슈퍼윅스(superweeks)라는 순정전문 튜닝샵이 있어 방문하였다.
참고로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최소 1주일 전에 계약금과 예약은 필수니! 꼭 참고하자!


가게 내부는 의외로 깔끔하였다.
카센터 같이  분위기라고 생각했지만, 
반전이였다.!








그래도, 대기하는 손님들을 위해 휴게실이 있었다.
커피, 음료를 제공해주는 소소한 배려와 센스!


사장님께서 "The Bunker(더벙커)"에도 출연하신듯!


자 먼저! 차를 끌고 들어왔다!


작업할 부위 체크!


드디어 숨겨졌던 버튼 하나가 더 생기는구나...


작업을 위해 범퍼 탈거를 시작한다!


탈거한 모습은 본인도 처음본다! 헐~


사장님께서 직접 타공을 해주신다!


잘은 모르지만, 탈거한 범퍼쪽을 자세히 보면
전방센서위치 표시가 되어 있었다.


다른 직원분은 실내 내부에서 작업을 진행해 주셨다.
당연히, 핸들 밑 배선부분을 뜯기 시작하셨다.
다행이 계기판은 슈퍼비전계기판이라 교체없이 진행 할 수 있었다.


아주 꼼꼼하고 분주하게 작업 해주시는 모습!


드디어 전방센서가 들어갈 타공이 하나씩 시작되었다.


적절한 힘과 정교함이 필요한 작업이이게..
역시 기술이 요하는 분야인것은 확실하다.!


이쪽도 엄청 바쁘게 작업을 하셨다!



드디어 타공이 끝나고, 2차로 미세하게 타공주변을 다듬어 주시는 섬세함!


작업시간이 생각도 못했는데 1시간 정도가 훌쩍 지나갔다.


오늘 설치할 주인공들!


저 부분을 통째로 갈아야 한다는 점은 처음알았다.!!


드디어! 범퍼쪽 장착이 완료!


내부 배선작업도 마무리가 되간다.


마무리로 범퍼장착중...


드디어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다!
작업시간: 약 1시간 30분정도 소요가 되었다.
두 분 고생하셨습니다.^^

시공 후 설명도 빠짐없이 잘 설명해 주셔서 잘 이해했다.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고 있다.!



무엇보다 순정이라는 점에 깔끔함이 매력적이며
그 깔끔함을 꼼꼼히 작업해 주신 두 분께 정말 고생하셨다는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덕분에 와이프가 안심하고 차를 끌 수 있어서 다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