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08 스포티지R 스크래치 컴파운드+붓펜+플라스틱(가니쉬) 광택복원

2019. 6. 9. 17:27자동차 관리

와이프께서 사고를 치셨다!!
운전석 뒷쪽 문짝 부분을 코너를 돌면서 스윽!
후..... 결국 뒷수습을 하기로 하였다.


영광의 스크래치라고 해야하나...


일단, 상태는 다행히 찌그러짐은 보이지 않았고
가니쉬(플라스틱)도 갈려버렸다.


지난번 작업하다가 남은 불스원 3step 컴파운드!를 다시 꺼내보았다.

2018/12/02 - [자동차 관리] - 2018.12.01 불스원 3스텝 컴파운드(MINI KIT)로 자동차 스크래치(기스) 복원


스크래치 부분을 열심히 청소해 주고..
자~ 1단계부터 골고루 발라주고..
2단계 미세 컴파운드
3단계 광택까지 문지르고 또 문질러 보았다.


다행히.. 어느정도 커버가 되나 역시 깊은 상처는 어쩔 수 없었다.


그래서 이부분을 결국 붓펜으로 덧칠해 보기로 하였다.


정말 만약을 대비해 구입했는데 드디어 사용하게 되었다.


구성품은 본 페인트+투명페인트!


뚜껑을 위로 뽑으면 스톤칩 보수용으로도 가능하다.


나름 잘 바른다고 발라보았지만.. 역시 페인트는 노답인것 같다.


얼룩 덜룩!


일단 페인트가 마르는 사이..
가니쉬부분도 스크래치가 커 
불스원 플라스틱 광택복원제로 문질로 보기로 하였다.


향은 청보도향??



오~ 나름 복원된듯...


나름 깔끔해 졌다.


3시간 후 투명페인트를 덧 발라주었더니..
이건 왠걸... 안 바르는것이 더 났다는 판단이 들었다.!
얼룩!덜룩!!


결국 다시 지우기로 결정!!
마스킹 테잎 붙이고 고운 사포로 살살살 긁으면서 
해볼라고 했지만 그것도 잘 안되었다..


결국 물파스를 대동!!
마법의 차량용품 물파스!!


오히려 다른것 필요없이
물파스만 질러도 될듯 싶다.!

결론은 플라스틱 복원제 강추!
페인트!! no! no!

안전운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