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9 공임나라 용인 신갈점(스포티지R 엔진오일 "에스오일 세븐골드 5W30" 교환)

2019. 7. 19. 17:27자동차 관리

태풍  다나스의 영향으로 비가 주적주적 오는날!
전날 공임나라 엔진오일 교환 예약으로 
오후 5시쯤 인 신갈점에 방문하였다.!

항시 많은 차들이 대기하고 있다.~
평일 좀 일찍 방문하였어도 점검 대기차들이
줄을 서고 있었다...


한번에 차를 4대씩 점검이 가능하였다.


이날 날이 너무 꿉꿉하고 습하여
공임나라 안에 마련된
고객대기실(휴게실)에서 빵빵한 에어컨 바람좀 쐬고 있었다.
내차까지 점검하는데
대기시간 약 30분 정도 소요되었다.

마침 OCN에서 "인터스텔라" 재방중...ㅎ


고객대기실(휴게실) 안에는 
각종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었다.
커피자판기, TV, 컴퓨터 등...


지난 번 준비된 품목들...

2019/07/18 - [자동차 관리] - 2019.07.16 기아 스포티지R 디젤 엔진오일(에스오일 세븐골드 5W30)+보쉬필터(오일,에어필터,에어컨필터) 구매


주의사항~


보닛이 열리고~


에어필터 교환!


1년여 만에 교환이라 그런지..
상태가 좋지는 않았다!


폐오일을 제거하기 위해.. 
리프트 올리는중...


시커먼 케케묵은 엔진오일을 쫘악~ 빼준다!


오일필터쪽에 남아있는 오일도
같이 빼준다~~


너무 오랜만에 오일을 교환해 줘서 그런지.
오일 상태가 좋지는 않아 보였다.ㅠ
잔유까지 싹~ 제거해 주셨다!


잔유까지 제거 후..
리프트를 내리고~


엔진오일 주입~
에쓰오일 세븐골드 5W30
6리터 부터 주입!


나머지 1리터짜리 2개도 넣어주었다.
총 8리터 주입!


오일 주입후..
엔진오일 상태 확인중...


서비스로 보닛청소도 같이 진행되었다!


말끔해진 보닛!


추가적으로 부동액까지 확인후
부족한 부동액까지 보충해 주셨다!


바닥청소까지!
이런 사소한 디테일때문에
공임나라를 찾는게 아닐까 싶다!
완전 서비스 감동! 대만족!


어느덧 9만킬로(91,215km)를 넘기고..
이제 미션오일도 갈아줘야 하고..
이것저것 점검볼께 대기중이다.ㅠㅠ


이날 공임비는 16,000원
정말 저렴하게 엔진오일을 교환받았다.

더불어 전반적인 점검도 같이 해주셨는데.
점검내용은 아래와 같다.

1. 브레이크 패드 마모
2. 브레이크 디스크 부식
3. 미션오일 교환!

다음 번 점검은 미션오일 교환!
기사님의 무척 친절하고 이해쉬운 설명으로
매우 만족스러웠고..
무엇보다 가성비 저렴함이 가장 좋았다!

자주 이용하자!!
공임나라!!



"이 글이 재미있으셨다거나 볼만했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