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6 정기적인 자동차검사! 스포티지R 자동차 종합검사! 한국교통안전공단(충주점)

2019. 10. 26. 15:05자동차 관리

자동차 검사기간이 도래되었다는
카카오 알림톡이 왔다!

굉장히 귀찮은 일이지만..
안전을 위해 바로 바로 받기로 한다!

(자동차 등록증!! 꼭 챙기자!!)

그래도 눈오는 겨울이 오기전에 와서 다행이다!

인터넷으로 바로 예약을 해본다!


종합검사라 56,000원!
크!! 어쩔수 없다!!


개인적인 일 때문에 집 주변에서 받지 못하고
충주점으로 예약을 하였다!
(요즘은 굉장히 알림 시스템이 잘 되어 있는 듯!) 


아침 첫 타임으로 도착했는데
헐!!! 이게 웬 줄이냐!!

검사 대기하는 차량줄이 나래비!!!


입구 밖까지 줄이 늘어서 있었다!


어떨 수 없이 기다려 본다!


대기 하는 중...
한 켠에는 점검 완료한 차량들을 위해
전구교체, 와이퍼 교체
유상으로 할 수 있는
"원스톱 정비지원코너"가 있었다!


조금씩 줄이 들어든다!!
어휴 언제 검사 받냐!!


토요일 예약은 전면 예약제!
꼭 참고하자!!


하나 둘씩! 검사 받으러 들어가는 차량들!!


드디어! 순서가 되었다!


차량에서 내린 후!
대기소에서 대기!!


여러가지 검사를 진행한다!


타이어 정렬, 브레이크, 속도계 검사!!


많은 검사들이 진행된다!!
배출가스 정밀검사!!


드디어 검사가 끝난 후
판정실로 오라는 방송!


대체적으로 양호!
하지만 앞 타이어는 바로 교체하라는 
진단을 받았다!!


다음 검사일은 2021년! 
점검 끝!!

 대기하는데
시간이 1시간 이상 걸린듯!!


센스 있게 점검 후 문자도 온다!!

귀찮지만 미리미리 점검 받아
두는 것이 안전을 위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