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31 스포티지R 전조등(라이트) 램프교체

2019. 12. 31. 11:19자동차 관리

매서운 아침 칼 바람을 맞으며
출근을 하려 차에 시동을 걸어 보았다!

겨울이라 기본 예열3분 정도한 후에
출발하기에 잠깐 밖에서 라이트 상태를 확인 하는 중...

운전석쪽(우측) 전조등이 들어오지 않았다!
(역시 시간이 시간인지라 조금씩 소모품들이 다 되어 가는 것을 느껴졌다!)

운전석쪽 라이트가 들어오지 않았다!

다행이 롯데마트 자동차 용품코너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었다.

역시 순정(모비스)이 가장 좋다!
규격은 H7 12V 55W

순정 최고!

 

보닛! 오픈!

보닛을 열면 전조등을 쉽게 교체할 수 있는 뚜껑(?)이 보인다!

노란색 선의 플러그를 뽑자!

탈거 후 화면!

여기서 문제는 ㄷ자 고정핀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살짝 돌려주면
쉽게 뺄 수 있다!

역시!! 예상 했듯이 끊어져 있었다!

무튼! 간편하게 전조등을 교체할 수 있었고
애지간 하면! 순정품을 사용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