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23 홍콩와플 만들기(간식만들기)

2019. 6. 23. 09:28소소한 일상

지인의 선물로 업소용 홍콩와플기계가 생겼다!
평소에도 와플은 굉장히 좋아하였다.

아이들 간식용으로도 최고인 와플!
한 번 시험삼아 만들어 보기로 하였다!

와플믹스가 없어 대신할 이마트표 "팬케익믹스"로 도전을 해보았다.!



지퍼식이라 보관도 용이하다!


계란1개 준비!


우유도 준비!


그냥 손으로 계란+우유로 섞어주면 끝나지만
무언가 견고하게 섞어주고 싶은생각(?)이 들었음..

그리하여 제빵기 반죽모드를 이용해 시도해 보았다.^^;;

믹스: 0.5kg
계란: 1개
우유: 200ml


계란과 우유를 넣고...


자! 반죽을 시작!


반죽은 약 20분여 동안 진행하였다!


드디어 반죽완료!


박죽의 농도는 질척한 정도??


자! 그럼 만든 반죽을 가지고.
와플을 만들어 보자!


홍콩와플기는 물방울(?) 모양처럼 동글동글 모양의 패턴을 가지고 있다.!


틀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그러나.. 기름을 너무 많이 넣은듯!!


온도도 적정히 맞춰주고~
예열도 5분정도 해준다.


반죽은 약 80%만 채워준다.


반죽을 넣고 틀을 닫은 후 살짝 돌려준다.
반죽이 고루 펴지도록하기 위함이다.!


3~5분 후~ 열어 보았다.!
와우~~ 비주얼은 최강!!ㅋㅋ


처음 치곤... 잘 되었다.!!ㅋㅋㅋ
나름 넘치지도 않고 적당하다!


그럼 사과잼을 살짝 뿌려주고~


비주얼 극강!!ㅋㅋㅋ



그 위에 와플크림도 살짝 발라준다!


한끼 식사로도 굿!


믹스 500그램으로는 3개정도 만들 수가 있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전용믹스로 하지 않아
겉 바삭! 속 촉촉 구현이 잘 안되었다.!

그래도 언제든지 간식을 만들어 먹을수 있다는 점에 감사~^^

지인님~ 감사합니다.~^^